대두의 힘

수잔 바워만 박사(Susan Bowerman, MS, RD, CS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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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y Power

대두로 만든 제품은 채식주의자 뿐 아니라 식생활에서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대두는 완전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유일한 식물성 식품으로 특별한 영양 효과를 자랑합니다. 대두는 신체에서 생산이 불가능하여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하고 대두의 단백질은 육류, 계란, 유제품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 만큼 품질이 좋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근육조직, 호르몬, 효소 등을 생성하고 정상적 신체 기능을 위해 단백질을 필요로 하며,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공복감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다른 식물성 식품처럼, 대두는 자연적으로 함유된 이소플라본이라는 유익한 식물성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다른 콩류에도 함유되어 있지만 대두에 가장 많이 함유된 항산화제 입니다. 식물성 단백질과는 달리 동물성 단백질은 콜레스테롤을 많이 함유합니다. 두유, 두부, 된장 등과 같은 대두 식품은 콜레스테롤이 없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1999년에 미국 식품의약안전청서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은 식이요법의 일환으로 콩단백질을 섭취하면 심장질환의 발병위험율을 낮출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대두를 많이 섭취하는 국가는 적게 섭취하는 국가보다 특정 질병에 대한 발병률이 낮다고 알려져 있어 대두의 효과를 발견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중국인들은 5,000년 이상 대두를 섭취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지 않은 고단백 항산화제로 가득한 식품 외에 더 무엇이 필요할까요?

수잔 바워만은 허벌라이프 월드와이드 뉴트리션 트레이닝 디렉터(MS, RD, C.S.S.D, F.A.N.D)입니다.

ko-KR | 2019-03-26 오전 5:44:56 | NAMP2HLASPX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