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것이 건강한 식품일까요?

수잔 바워만 박사(Susan Bowerman, MS, RD, CSSD)
Print
ha-wm-here-they-come

슈퍼마켓에서 쇼핑을 하다 보면, 이름이나 설명만 보고 구매할 때가 있습니다.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려는 생각이 있다면, 요거트, 녹차 또는 “통 곡물로 만든” 식품을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제품의 설명이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면, 시간을 내어 라벨을 읽어보고 본인이 구매하는 제품이 정말 무엇인지 확인하십시오. 당신이 생각하는 것 만큼 좋은 식품이 아닐 수 있습니다. 겉 보기와는 다른 식품들을 소개 합니다.

  • 초콜렛이나 캐러멜로 입힌 떡: 통 현미로 만든 떡은 몸에 좋은 저칼로리 간식입니다. 그러나 초콜렛이나 캐러멜을 입힌 떡은 동일한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소금 성분은 적게 들어가 있는 젤리를 한주먹 먹는 것과 동일합니다.
  • “통밀”로 만든 와플: 버터나 시럽을 뿌리지 않은 통밀 칩과 통밀 와플의 영양 성분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밀가루를 멀리하고 통밀로 만든 와플에 애플소스나 신선한 과일 그리고 계피가루를 넣어 드십시오.
  • 요거트를 입힌 건포도: 요거트를 입힌 건포도 섭취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지방이 잔뜩 들어간 요거트 파우더를 입힌 건포도는 보기에는 저칼로리 식품 같아도 실제는 과일을 말린 것으로 양이 작아 보여 칼로리가 낮아 보이는 것입니다. 차라리 건포도 몇 개를 요거트에 첨가하여 건강하고 가볍게 드십시오.
  • 참치 샌드위치: 생선이 육류보다 항상 좋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생선은 어떻게 조리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참치 샌드위치에는 100칼로리의 마요네즈가 듬뿍 첨가되어 패스트푸드와 동일한 지방과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름을 제거한 닭 가슴살, 또는 캔 참치를 저지방 치즈나 으깬 아보카도를 첨가하여 샌드위치로 만들어 드십시오.
  • 그라놀라 바: 그라놀라는 통 밀처럼 몸에 좋게 보이지만, 많은 그라놀라 바들이 약간의 통 밀과 다량의 설탕을 첨가하여 만들어 집니다. 두세 개의 작은 사이즈의 그라놀라 바를 먹을 경우, 최소한 약간의 과일을 섭취하십시오.
  • 과일이나 야채로 만든 칩: 사과로 칩을 만들었어도 기름에 튀겼기 때문에 칼로리가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를 드시고, 짭짤한 맛과 바삭거리는 것을 먹고 싶으면 견과류 한 주먹이나 100% 통 밀로 만든 크래커를 드십시오.
  • 병에 담긴 차: 집에서 티 백이나 잎으로 내린 차는 건강한 음료지만 병에 담아 판매되는 차는 첫 맛은 차 맛이지만 끝 맛은 설탕 입니다. 즉 다량의 설탕이 함유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는 직접 내려서 본인의 입에 맞게 설탕을 첨가하여 드십시오.
  • 머핀: 대부분의 아침으로 먹는 패키지에 담긴 머핀은 약 150g 정도의 설탕과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30g당 100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잔 바워만은 허벌라이프 월드와이드 뉴트리션 트레이닝 디렉터(MS, RD, C.S.S.D, F.A.N.D)입니다.

ko-KR | 2019-06-17 오후 2:08:26 | NAMP2HLASPX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