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적게 먹고 많이 놀게 도와주기

수잔 바워만 박사(Susan Bowerman, MS, RD, CS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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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ping Kids to Eat Less, Play More

우리들은 갈수록 살이 찌고 있습니다.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과 앉아만 있는 라이프 스타일이 우리의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고, 어른들이 “뱃살과의 전쟁”을 하고 있는 것처럼 아이들도 갈수록 비만해져 어린 나이에 비만 관련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보다 활동적이게 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게 하기 위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른들과 마찬가지로 아이들도 과중한 공부와 여가시간의 감소, 텔레비전, 비디오 게임 및 인터넷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음식의 선택은 입맛과 비용, 편리성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아이들은 건강한 영양식보다 상술로 포장된 음식들에 더 많은 가치를 두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부모들은 아이들이 올바른 선택을 하고, 가정에서 건강식을 섭취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책임이 있으며, 좋은 음식을 먹고 활기차게 사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좋은 음식을 먹고 잘 놀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부엌이나 눈에 잘 뜨이는 곳에 과일 바구니나 과일을 놓아 두거나 과일이나 야채를 잘라서 냉장고의 문을 열면 잘 보이는 곳에 놓아둡니다. 아이들은 눈에 잘 뜨이고 먹기 편한 곳에 놓아둔 음식을 더 잘 먹습니다.
  2. 식료품 쇼핑을 갈 때 아이들과 함께 가서 영양소에 관한 교육을 하십시오. 초등학생 이상의 아이들은 식품의 라벨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식품을 비교하면서 건강한 식품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부모가 건강한 식품을 구매할 때 약간의 협상을 통해 아이의 동의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3.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준비 하십시오. 아이들은 본인이 도우면서 만든 요리를 더 잘 먹습니다. 만약 요리를 즐기신다면,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요리를 준비하여 먹어 보도록 권해보십시오.
  4. 아이들에게 새로운 음식을 먹이려고 할 때는 인내하십시오. 연구에 의하면 지속적으로 조금만 먹어보라고 권하는 등 새로운 음식에 대한 반복적 노출이 아이들이 새로운 음식을 먹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음식을 여러 번 권해야 하겠지만 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일 입니다.
  5. 모범이 되십시오. 바쁜 성인들에게 매일 저녁 균형 잡힌 식사를 준비하라고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아이들은 부모가 영양식을 섭취한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야채나 샐러드를 저녁메뉴에 포함시키고, 디저트로 과일을 드십시오.
  6. 아이들이(부모들도 포함) 식사량을 조절하도록 도와주십시오. 음식을 식탁에서 나누지 말고, 부엌에서 나누어 주십시오. 연구자료에 의하면, 신체는 음식의 양과는 관계없이 놓여진 만큼만 먹고자 하는 경향이 있고, 그릇이 비워지면 식사가 종료되었다는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7. 집에서 가만히 계시지 마십시오. 아이들이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도록 하십시오. 아이들과 밖에 나가서 자전거도 타고, 조깅도 하고, 훌라후프도 하면서 움직인다는 것이 얼마나 기분 좋은 일인지 알게 하십시오.
  8. 식단을 짜보세요. 실천하는 것보다 말하는 것이 쉽지만 식단을 미리 만들어보고, 쇼핑 목록을 작성하여 한번에 음식을 준비해 놓으면 저녁식단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9. 건강한 간식을 준비하십시오. 활동적인 아이들에게는 간식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인 간식은 지방이나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가정에서 탄산음료나 과자 종류는 없애고, 과일, 요거트, 치즈, 견과, 대두 등을 준비해 놓으십시오. 어린이들은 스무디를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을 좋아하므로, 우유, 신선한 과일 또는 냉동과일과 뉴트리셔널 쉐이크 믹스를 이용하여 단백질 쉐이크를 직접 만들어 먹게 하십시오.
  10. 일상에서 운동을 하면서 아이들에게도 운동을 하라고 권하십시오. 만약 전화가 오면 앉아서 전화를 받지 말고, 걸어 다니면서 전화를 받으십시오.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 걸어서 갈 수 있는 간단한 일거리를 찾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쇼핑몰에 주차를 할 때도 입구와 거리를 두고 주차를 하십시오.
  11. 수잔 바워만은 허벌라이프 월드와이드 뉴트리션 트레이닝 디렉터(MS, RD, C.S.S.D, F.A.N.D)입니다.

ko-KR | 2019-03-26 오전 5:17:18 | NAMP2HLASPX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