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대용 식품:체중 관리를 위한 탁월한 전략

수잔 바워만 박사(Susan Bowerman, MS, RD, CS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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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al Replacements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사량을 조절하고 칼로리를 계산하지만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체중계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제대로 계산되지 않은 칼로리와 식사량이 체중조절실패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식사대용 식품의 좋은 점은 식사량을 조절하면서 제한된 칼로리 안에서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고, 요즘처럼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는데 가장 중요한 전략이 바로 식사량 조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식량을 측정하지 않으며, 처음에 음식량을 측정하다가 식사량을 어림잡을 수 있다는 생각에 음식량 측정을 그만두면, 식사량은 점점 늘어 체중 감소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요리를 하면서 첨가하는 지방이나 부엌 싱크 옆에 서서 먹은 음식 또는 운전하면서 섭취한 음식을 잊어 버리고 칼로리를 계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잊어버린 칼로리로 인해 체중감량의 진전이 늦어지는 것입니다.

식사대용 쉐이크는 칼로리와 식사량을 계산할 필요 없이 건강한 영양소를 맛있게 보충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임상 실험에서 식사대용식품을 섭취하면 잘 계획된 식단과 칼로리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체중 관리 효과가 높다는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최근 독일의 울름 대학교에서 실시된 연구에서는 매일 2잔의 식사대용 쉐이크를 섭취하는 것이 칼로리를 계산해서 식이요법을 실시하는 것보다 더 많은 체중을 감소했다는 결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식사대용 쉐이크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유나 두유를 선택하고, 좋아하는 과일과 단백질 파우더를 첨가하면 개인 맞춤형 식사가 1분 안에 준비됩니다. 편리하고 맛있고, 건강하게 식사량이 조절된 식단이 체중을 감량하려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아닐까요?

수잔 바워만은 허벌라이프 월드와이드 뉴트리션 트레이닝 디렉터(MS, RD, C.S.S.D, F.A.N.D)입니다.

 

ko-KR | 2019-03-26 오전 5:17:49 | NAMP2HLASPX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