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간식

데이비드 히버 박사(David Heber, M.D., Ph.D., F.A.C.P., F.A.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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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David Heber

서구식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이 필요한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합니다. 고 칼로리의 간식은 지방과 당분으로 만들어 집니다. 단백질과 설탕또는 지방의 근본적인 차이점으로 인해 단백질이 함유된 바 간식이 다른 간식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첫 번째로 단백질은 뇌에 특정 신호를 전달하기 때문에 설탕과 지방보다 포만감이 높습니다. 우리가 당분과 지방 대신 단백질로 만든 간식을 섭취하면 신체에서 느끼는 포만감으로 인해 식욕이 조절되어 칼로리 감소 및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의 임상실험들이 이러한 현상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단백질로 만든 간식을 선택해야 하는 두 번째 이유는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열을 발생시키는 신체 대사율이 높아 지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은 설탕과 지방보다 대사율이 높기 때문에 소화될 때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대사율이 높은 단백질은 신체가 적은 칼로리로 더욱 많이 움직이게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합니다.

세 번째 이유는 근육조직을 보강해 주기 때문입니다. 근육은 일상의 활동을 하는데 중요하며, 기초대사량을 결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건강한 근육을 유지해야 기초대사량이 높습니다.

간식을 선택할 때는 단백질이 풍부한 바, 쉐이크, 콩 제품 등을 선택하십시오. 고 칼로리 감자칩, 쿠키, 사탕 및 단 음식은 일반적으로 칼로리는 높으나 몸에 좋은 영양소가 적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히버 박사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및 과학 자문 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ko-KR | 2019-06-17 오후 2:16:52 | NAMP2HLASPX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