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적정섭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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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단백질 보충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의 장점은 첫째, 운동 후 근육 회복을 돕고 둘째,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주고 셋째, 다이어트 중에 포만감을 늘릴 수 있게 해 줍니다.

단백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그 중 유청과 카제인은 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입니다. 유청은 가장 흔한 형태의 단백질로 소화속도가 빠릅니다.

다른 종류로는 분말 형태의 소고기나 계란 단백질, 콩, 현미 또는 대두에서 추출한 단백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유당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채식주의자 및 기존의 동물성단백질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단백질과 칼로리 섭취량을 전반적으로 늘리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잡힌 영양을 최적화 되게 섭취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매일 아침 섭취하는 허벌라이프 쉐이크는 최고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 단백질이란? 단백질은 우리 몸이 매일 식품을 통해 섭취를 필요로 하는 주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이라 불리는 ‘구성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식에 포함된 단백질과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는 단백질은 21가지 종류의 아미노산이 특정한 공식에 따라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이러한 아미노산의 대다수는 무척 중요하지만 우리 몸이 만들지 못하는 성분이므로 식품을 통해 섭취되어야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 전체를 포함하고 있는 단백질은 완전단백질로 분류됩니다. 콩과 모든 동물성 단백질은 완전단백질입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하나 이상 부족하게 포함된 경우 불완전단백질로 구분됩니다. 콩 단백질을 제외한 모든 식물성 단백질은 불완전단백질입니다. 만약 콩이 아닌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 할 경우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한 점을 상호 보완해 줄 수 있는 종류를 선택해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그 중 하나는 근육, 장기, 피부, 머리카락 등을 포함한 신체를 구성합니다. 또한 우리 몸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돕는 호르몬과 각종 효소 역시 단백질로부터 공급받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됩니다.
  • 왜 단백질이 중요한가요? 적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성장할 수 없고, 매일 손상되는 근육이 회복될 수 없습니다. 또한 호르몬, 효소 및 기타 특수 단백질 역시 식품에 포함된 아미노산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만약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한 경우, 우리 몸은 신체 기능 유지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공급하기 위해 신체 조직을 파괴하기 시작합니다.
  • 단백질은 어디에 함유되어 있나요? 육류, 생선류, 가금류, 계란 및 유제품 등 동물성 단백질과 콩류, 견과류 및 통곡물 등 식물성 단백질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원료인 단백질파우더 역시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목적으로 다른 음식에 첨가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단백질은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일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은 개인의 연령, 체형, 체질, 건강상태,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한 남성은 하루에 100g ~ 200g의 단백질을 필요로 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왜소한 여성의 경우 하루에 75g ~ 100g 정도의 단백질을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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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KR | 2019-06-17 오전 5:03:37 | NAMP2HLASPX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