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s_for_kids

아이들 위한 영양식 만들기

Print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음식을 먹이려고 노력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식료품 쇼핑을 하고, 식단을 짜서 요리를 할 시간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건강에 좋은 재료나 요리방법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은 지방이나 밀가루 음식으로 식사를 하며, 어린이들은 음식을 가리는 경우가 매우 흔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음식을 섭취하지 못합니다.

  • 어린 아이들은 편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은 음식의 맛뿐 아니라 음식의 온도와 질감에도 민감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야채를 먹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 대부분의 아이들이 선호하는 음식은 맛있고, 칼로리가 놓은 음식으로 저렴하고 먹기 편한 음식입니다.
  • 조금 자란 아이들은 먹기 편하고 간편한 음식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식사시간에 계속해서 뛰어 다니는 이상한 행동을 하기도 하며, 학교에 가기 전에 아침식사를 하는 것 보다 잠을 자는 것을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

캘리포니아 대학(UCLA)의 임상연구 의사이자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자문위원인 루이지 그라톤 박사는 부모들이 아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라톤 박사는 부모가 모범을 보이는 것이 첫 번째 단계라고 말합니다.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규칙적인 식사와 건강한 식습관을 보여 주고, 식료품 쇼핑이나 요리를 아이들과 같이 하면 아이들이 과일과 야채를 먹는다고 합니다.

성공 전략:

아이들은 건강한 음식을 먹으라고 꾸준히 자주 권하면 먹습니다. 아이들이 보는 곳에서 새로운 음식을 먹거나, 부엌에 신선한 과일을 놓아두거나, 냉장고에 과일펀치나 자른 야채를 넣어 두는 등, 아이들이 야채를 직접 보고, 먹는 것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른 방법은 익숙한 음식에 야채를 섞어서 섭취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생야채나 익힌 야채를 파스타 소스에 넣으면 영양은 살리고 칼로리는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익힌 야채는 스프나 스튜와 섞어 맛과 영양을 살리십시오.

성장하는 아이들이 좋은 간식을 적절히 먹으면 영양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설탕이나 소금이 들어가거나 칼로리가 없는 간식 보다는 과일, 야채, 견과류, 콩, 요거트나 저지방 푸딩 등을 간식으로 주십시오.

음식 잘 먹이기:

아이들은 스무디를 좋아하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간식으로 고안된 허벌라이프 쉐이크 같은 제품을 좋아합니다. 약간의 단백질은 입맛을 바꾸고, 건강에 안 좋은 간식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모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라톤 박사는 매일 섭취하는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가 식이요법 시 모자란 영양을 보충하고, 건강을 지키는 안전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나이에 맞는 적합한 비타민제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ko-KR | 2019-03-26 오전 5:17:54 | NAMP2HLASPX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