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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체기 극복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컨설턴트, 수잔 바워만(Susan Bowerman, MS, RD, CS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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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할 때 정체기는 피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체중이 감량되지만 어느 시점이 되면 무엇을 하더라도 체중이 전혀 감량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이해하면 정체기를 극복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를 줄이면, 신체는 음식이 부족하다고 인지하여 칼로리 소비 속도를 늦추고 칼로리를 보존하려 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신체기능에 필요한 칼로리)이 감소됩니다.

일주일에 1파운드를 감소하려면 매일 500 칼로리를 감소하면 되지만, 체중이 줄어들수록 신체에 필요한 칼로리도 줄기 때문에 칼로리를 더 많이 감소하거나 운동을 더 많이 해야만 500칼로리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정체기 극복 시 고려사항:
  •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작성하여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기록하십시오.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 할 때는 입으로 먹는 모든 것들의 무게를 재는 등 굉장히 주의를 기울이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처음처럼 주의를 기울이지 못합니다.
  • 근력 운동을 시작하십시오. 근육을 만들면 기초대사량이 증가되고 운동을 하면 체형이 좋아집니다. 강도를 높여가면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처음처럼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지 못합니다. 항상 하는 운동에 새로운 운동을 추가하고, 운동의 강도를 올리십시오.
  • 하루에 한 두 끼를 식사대용식으로 대체하여 칼로리를 조절하십시오. 허벌라이프 뉴트리셔널 쉐이크믹스(포뮬라1)을 우유나 두유에 넣고, 단백질 파우더, 과일을 넣어서 정확히 칼로리를 계산하고, 어림짐작으로 칼로리를 계산하던 습관을 버리십시오. 하루에 두 끼는 식사대용식으로 대체하고, 한끼는 건강식을 드시면서 저지방 고단백 음식, 야채, 과일 등을 간식으로 드십시오.
  • 목표 체중에 도달하면 신체 구성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이 지방보다 밀집도가 높기 때문에, 근육이 많으면 생각했던 것 보다 체중이 더 나갈 수 있습니다. 체지방량이 평균인 경우 근육이 많은 경우보다 체중이 적게 나갈 수 있으며, 체중을 더 감량할 수 있습니다.
ko-KR | 2019-06-17 오후 1:40:06 | NAMP2HLASPX01